연예뉴스

트와이스 나연→서인국·폴킴, 6월 쏟아지는 솔로 러시[SS뮤직]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54222107436.jpg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초여름의 시작, 6월이 솔로대첩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탄탄한 실력과 개성을 겸비한 솔로 가수들이 연이어 이달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그룹 활동 이후 처음으로 솔로로 나서는 멤버부터 오랜만에 본업으로 컴백하는 이들까지. 여러 아이돌그룹의 컴백과 데뷔로 가요계가 바쁘게 돌아가는 가운데 다양한 유형의 솔로가수들이 한데 모이며 더욱 풍성해진 가요계를 예고했다.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다.
나연은 솔로 데뷔곡 ‘팝!(POP!)’으로 올여름 가요 대전에 합류한다.
오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미니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표하고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로 출격한다.
미국 빌보드 차트 공략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트와이스에서 맏언니이자 리드보컬로 그룹의 주축을 맡아온 만큼, 솔로 데뷔로 펼칠 나연의 색깔에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도 2일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Op.22 Y-Waltz : in Major)’를 발매하고 돌아왔다.
지난해 10월 첫 솔로 데뷔 후 한층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담아낸 앨범으로 돌아온 조유리가 아이즈원 메인 보컬에서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로 굳히기에 들어간다.
한 관계자는 “그룹 활동에 이은 솔로 활동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검증받을 기회기도 하다.
최근 연기, 뮤지컬 등 아이돌 멤버들의 개별활동 범위도 넓어지면서 그룹 활동만 하기엔 제약이 크기 때문에 솔로로 활동하면서 팀 존재감도 유지하고, 자신의 역량도 키우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랜만에 본업으로 복귀한 반가운 이들도 있다.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5년 만에 음악 활동을 펼친다, 2017년 ‘함께 걸어’ 이후 5년 만의 신보 ‘LOVE&LOVE’(러브 앤 러브)를 발매하는 것. 2009년 Mnet ‘슈퍼스타K’ 시즌1 우승자로 가요계에 데뷔한 서인국은 ‘부른다’ ‘사랑해 U’ ‘애기야’(My Baby U)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는 14일 가요계 컴백 후 27일 KBS2 새 드라마 ‘미남당’ 첫 방송까지 앞두고 있어 계속해서 가수와 배우를 아우르는 전천후 활약을 이어갈 전망이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유튜브 ‘백지영’ 채널을 통해 활약하고 있는 백지영 역시 오랜만에 본업으로 복귀했다.
2일 신곡 ‘사랑 앞에서 난 바보가 돼’를 발표하며 명불허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고 ‘발라드 여왕’의 귀환을 알렸다.

1654222108143.jpg


감성 발라더들의 귀환도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그룹 하이라이트의 손동운이 3년여 만에 솔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은 특히 손동운의 32번째 생일인 6일에 발매, 팬들에게 더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또한 손동운은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을 비롯한 다양한 날씨와 감정선에 어울리는 총 5곡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감성 싱어송라이터 손동운의 음악 스펙트럼을 재확인시킬 예정이다.
가수 김재환은 5일 새 싱글 ‘달팽이’를 발매한다.
감성적인 가사와 김재환의 보컬이 만나 애틋한 감성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감미로운 보컬의 가수 김한결도 다섯 번째 싱글 ‘오늘도 운다’로 약 3개월 만에 컴백한다.

싱어송라이터 폴킴도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폴킴은 14일 세 번째 미니앨범 ‘Star’(스타)를 발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싱글 ‘찬란한 계절’ 이후 7개월 만에 가요계에 복귀한다.
그동안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도 아는’ ‘사랑하는 당신께’ 등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감성 장인’이란 수식어를 얻은 폴킴이 올 여름 차트에서도 선전할지 주목된다.
폴킴은 오는 7월 첫 단독 팬미팅도 갖는다.
가수 박현규도 JTBC ‘싱어게인2’ 톱6 솔로 앨범 두 번째 주자로 나서서 오는 7일 새 디지털 싱글 ‘여기까지 해요’를 내놓는다.
한층 깊어진 감성과 자신만의 섬세한 보컬 매력을 담아낸다.

빅마마 이지영도 5년 만에 솔로곡으로 컴백한다.
그동안 교수로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두 아이의 엄마로 육아에 힘써온 후 오랜 공백기를 깨고 발매하는 신곡이다.
이지영만의 섬세한 감성과 따뜻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힐링송이 될 예정이다.
한 가요 관계자는 “6월 방탄소년단 등 대형 그룹의 컴백 속에서 솔로 가수들이 잇따라 돌아오는 만큼 음원 경쟁 역시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어스, 아에르뮤직 제공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515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