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한동훈 “내가 부족… 국민이 사랑 받을 길 찾길 희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7129824729606.jpg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입장 발표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

4·10 총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사퇴한 한동훈 전 위원장은 13일 “우리가 국민의 사랑을 더 받을 길을 찾게 되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날 국민의힘 당직자 및 보좌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한 전 위원장은 “사랑하는 동료 당직자, 보좌진 여러분, 노고가 크셨다는 걸 제가 누구보다 잘 알고, 여러분의 헌신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마지막까지 나라와 당을 지킨 힘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동료 여러분들께서는 잘 하셨다.
제가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결과에 대해 충분히 실망하자. 그래서 무엇을 고쳐야 할 지 알아내 고치자. 그래도 힘내자”라고 독려했다.

이어 “급히 떠나느라 동료 당직자, 보좌진 여러분들께 한 분 한 분 인사 못 드린 것이 많이 아쉽다”며 “저는 여러분과 같이 일해서 참 좋았다”고 전했다.

앞서 전날 한 전 위원장은 총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지난해 12월 김기현 당 대표가 사퇴하면서 한 전 위원장은 법무부 장관직을 그만두고 당 비대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이후 100일 넘게 총선 총괄선거대책위원장으로 선거를 진두지휘했지만 국민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며 108석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175석이라는 대승을 거두며 국회 1당이 되었다.
이에 범야권인 조국혁신당 12석까지 합치며 총 197석이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89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