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이재명 “원전 오염수 하루에 1L씩 먹어도 괜찮다는 이야기 퍼뜨리는 게 괴담 아니겠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집권 여당답게 국민의 안전 생명 고려해
그런 괴담 퍼뜨리지 말고 신중하게 대처"


16858545031147.jpg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도와 관련해 "국민 건강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심각한 타격을 가할 수 있고 한편으로 국가간 관계로 본다면 대한민국의 영토 주권을 침해하는 패악이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문제 대책마련을 위한 어업인·소상공인 간담회에서 "이에 대해 국민을 대표하는 정치권과 공직자들이 나서 총력을 다해 이 사태에 대해 대응하고 일본의 투기를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하는데 그 점에서 국민들은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정치권에 몸 담은 사람의 한 사람으로서 그 점에 대해 저희도 성찰하고 앞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 대한민국의 청정한 바다, 국민들의 생계와 경제를 지키는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와 정치가 해야 할 역할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챙기고 보장하는 것인데 안타깝게도 정치가 국민의 걱정이 되는 것 같아 참으로 죄송하다는 말을 먼저 드린다"며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 문제는 사실 어떤 해악을 끼칠지에 대해 우리 국민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을 향해 "원전 오염수를 하루에 1L씩 먹어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퍼뜨리는 것이 정말 괴담 아니겠냐"며 "집권 여당답게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고려해 그런 괴담을 퍼뜨리지 말고 신중하게 대처해주시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