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감사원 “권익위원장 ‘불문 결정’ 사실 아냐”…전현희 “명예훼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감사원은 3일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해 감사원 감사위원 6명 만장일치로 '불문 결정'했다는 일부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권익위와 전현희 권익위원장에 대해 작년 8월부터 감사를 진행한 감사원은 이날 언론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혔다.
16858544992779.jpg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5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감사원 최고 의결기구인 감사위원회는 지난 1일 회의를 열고 사무처가 올린 권익위 감사보고서 내용을 최종 심의·의결했다.

일부 언론은 사무처가 전 위원장에게 문책 등으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판단한내용에 대해 최재해 감사원장을 제외한 감사위원 6명이 만장일치로 최종 불문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불문은 특정 행위가 위법·부당하다고 문제 삼기 어려워 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의미다.

감사원은 문자메시지에서 “감사원 감사위원회의는 제보 내용을 안건별로 심의해 권익위원장과 권익위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 권익위원장에게 기관주의 형태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감사원은 또 “위원장 관련 확인된 사실 중 일부는 위원장이 정무직이고 이미 수사 요청된 점 등을 고려해 조치하지 않으나, 감사보고서에 관련 내용 등은 서술될 예정”이라고 했다.

감사원은 이번 감사 도중 2020년 9월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특혜 의혹에 대한 권익위의 유권해석 과정에서 전 위원장이 부적절하게 개입한 정황을 포착했다며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수사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전 위원장은 혐의를 부인하며 ‘감사원의 직권남용 수사의뢰’라고 주장해 왔다.
전 위원장은 이 같은 감사원 입장이 보도되자 페이스북에 “감사원법 관련 원칙을 훼손할 것을 예고한, 불법적 내용을 담은 명예훼손성 문자”라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46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