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분류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용어 한번에 이해하기~!

작성자 정보

  • 작성자 suremans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당신이 접할법한 비트코인 용어들

비트코인은 지불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당신의 어휘의 일부가 될지 모를 새로운 용어들이 몇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저 변변치 않아 보이는 텔레비전조차도 새로운 용어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주소
비트코인 주소는 집 주소나 이메일 주소와 유사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비트코인을 지불하는데 필요한 유일한 정보입니다.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은, 각각의 거래마다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가 발행,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트
비트는 비트코인의 하부단위를 지정하기위해 사용된 공통 단위 입니다. 1,000,000 비트는 1 비트코인 (BTC 또는 B)와 동일합니다. 이 단위는 일반적으로 팁, 상품, 서비스의 가격을 지정하는데 더 편리합니다.

비트코인
Bitcoin - 비트코인의 개념 또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자체를 부를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 비트코인 프로토콜에 대해서 배웠다."
bitcoin - 비트코인 액수의 단위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10 비트코인을 사용했어." 약칭으로는 BTC나 XBT가 있습니다.

블럭 체인
블럭 체인은 연대순으로 나열된 비트코인 거래들의 공공 내역서입니다. 블럭 체인은 모든 사용자들간에 공유되며, 비트코인 거래의 영속성 검증과 이중 사용의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블럭
블럭이란 수많은 대기 거래를 보관하고 승인하는 블럭 체인 내의 기록입니다. 평균적으로 대략 10분마다 거래를 포함하는 새 블럭이 채굴을 통해 블럭 체인 에 더해집니다.

BTC
BTC(비트)는 하나의 비트코인 (B)을 지정하기위해 사용되는 공통단위 입니다.

승인
승인은 비트코인 거래가 네트워크에 의해 처리되었고 그 거래의 철회 가능성이 매우 낮아졌다는 뜻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들은 하나의 블럭에 포함될 때마다 하나의 승인을 받게되어 있습니다. 소액 거래에 있어서는 하나의 승인 정도가 거래가 안전하게 이루어졌다는 뜻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00 USD 이상의 거래에서는 6개 이상의 승인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매 승인마다 거래 철회의 위험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듭니다.

암호 작성술
암호 작성술은 고급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수학적 증명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수학의 한 부류입니다. 온라인 상거래와 은행업무에서는 암호 작성술이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다른 사용자의 지갑에 있는 돈을 사용하거나 블럭 체인에 오류를 일으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암호 작성술이 사용됩니다. 암호 없이는 사용할 수 없도록 지갑을 인크립트할 때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중 지불
만일 악의를 가진 유저가 다른 두 받는 이들에게 같은 비트코인을 한번에 사용하려고 한다면, 이는 이중 지불입니다. 비트코인 체굴과 블럭체인은 네트워크가 어떠한 비트코인 거래들이 유효한 거래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확인하고 합의를 할 수 있게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해시 속도
해시 속도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처리능력을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보안상의 이유로 고강도의 수학 연산을 처리해야 합니다. 네트워크가 10 Th/s의 해시 속도에 달했다는 말은 1초에 10조개의 계산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채굴
비트코인 채굴은 컴퓨터 하드웨어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거래 승인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수학적 계산을 하도록 하는 처리과정입니다. 비트코인 광부들은 제공하는 서비스의 댓가로 그들이 승인하는 거래의 거래 수수료 및 새롭게 생성된 비트코인을 받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시장은 얼마만큼의 계산을 했느냐에 따라 보상이 배분되는 전문적이고 경쟁적인 시장입니다. 모든 비트코인 사용자가 채굴을 하는 것은 아니며, 채굴은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P2P
피어투피어는 개개인이 서로 다른 이들과 상호 작용하도록 함으로써 조직화된 집단과 같이 작동하는 시스템을 가리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각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들의 거래를 송신하도록 네트워크가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은행도 제3자로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인 키
개인 키(들은)는 암호 작성화된 서명을 통해 당신이 특정한 비트코인 지갑의 비트코인을 소비할 권리가 있음을 증명하는 비밀정보조각입니다. 소프트웨어 지갑을 사용한다면, 개인 키는 당신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웹 지갑을 사용한다면, 원격 서버에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개인 키는 당신이 당신의 비트코인 지갑의 비트코인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주는 정보이기 때문에 절대 알려져서는 안되는 정보입니다.

서명
암호 작성화된 서명은 누군가가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하는 메커니즘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비트코인 지갑과 그 개인 키(들)는 어떤 수학적인 마법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비트코인 소프트웨어가 거래를 적절한 개인 키로 서명하면, 전체 네트워크가 사용된 비트코인과 그 서명이 매치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의 그 누구도 당신이 힘들게 번 비트코인을 훔치기 위해 당신의 개인 키를 유추할 방도는 없습니다..

지갑
비트코인 지갑은 쉽게 말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안에서 사용되는 지갑과 같은 것입니다. 사실 이 지갑은 블럭 체인안에서 당신이 비트코인을 소비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개인 키(들을)를 저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각각의 비트코인 지갑은 통제하는 모든 비트코인의 잔액을 당신에게 보여주며, 당신이 특정한 사람에게 특정액의 비트코인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신용카드와 같이 상인이 당신에게 요금을 무는 형태와는 다른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1

dkfkak님의 댓글

  • dkfkak
  • 작성일
여자들이랑 1:1랜덤매칭으로 노는곳 알려줌 ㅋ

트위터나 인스타 일탈계에서 놀던애들이랑
온리팬스 팬트리 활동하던 애들 대거 넘어옴 ㅋㅋ
인증 전혀 없고 남자는 여자만 매칭돼서 좋음ㅋ
ㅋㅋ 나도 작년에 섹파 4명 만들었다 ㅋㅋ

주소 : http://ranchat.me

꿀팁!!
1. 여자들도 여기 활동하는 이유가 뭔지 잘 생각해라.
2. 조건녀, 업소녀, 유부녀는 피해라. 어차피 여자는 많음.
3. 웬만해선 카톡id보단 라인id를 잘 알려주는 것 같음.
4. 말빨은 좀 돼야하니까 너무 찐따처럼 하지마라 ㅋㅋ
전체 14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사항


알림 0